미스타공

대한민국 대 파나마 친선경기 본문

스포츠

대한민국 대 파나마 친선경기

후재 2018. 10. 15. 22:15

안녕하세요. 미스터공입니다.

오늘은 10월 16일 오후 8시에있는 대한민국(피파랭킹 55위) 대 파나마(피파랭킹70위)의 경기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합니다.



KEB하나은행 초청 국가대표팀 친선경기를 천안종합운동장에서 하게 되는데, 새 국가대표팀 축구 감독인 벤투감독이 지휘한 이후 2승 1무의 좋은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12일에 있었던 우루과이 전에서 2:1로 이기는 좋은 경기력도 보여줬었죠.

파나마 경기는 우루과이에서 보여준 4-2-3-1의 포메이션으로 나올꺼라 예상됩니다. 황의찬 황의조 손흥민이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으나, 평가전인만큼 신인의 기용도 한번 눈여겨 볼만하다고 생각됩니다.

파나마는 최근 12일 일본과의 평가전에서 0-3 패배를 기록한 바 있습니다. 파나마는 270분간의 무득점 경기를 치를만큼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한 팀인만큼 현재 분위기가 좋지 않습니다. 

손쉬운 상대로 평가받는 파나마를 상대로 그동안 못나온 후보선수나 포지션의 변화를 주면서 평가전을 치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최근 코스타리카와 우루과이 상대로 페널티킥을 실축해서 더이상 페널티킥을 차지않겠다고 이야기한 손흥민이지만, 페널티킥 실축에 위축되지 않고 더 도전해보는것도 좋을꺼라 생각됩니다. 

내일 16일에 있을 대한민국과 파나마의 경기도 서울에서 치른 우루과이 경기처럼 전좌석 매진되어 열띤 응원이 펼쳐지는 좋은 경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미스터공이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Comments